주변관광

월봉산

HOME > 주변관광 > 월봉산

월봉산
남덕유산에서 남령을 넘어 남동목으로 뻗어 내려간 두 줄기의 산맥 중 왼쪽 산줄기의 남덕유산 영각사로 들어가는 도로에서 바라 보이는 산이 월봉산이다. 암봉, 암벽과 육산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산은 정상을 중심으로 남릉과 서북릉의 중턱 이상과 하봉 주변의 진달래 군락지는 마치 지리산의 세석평전의 철쭉지대를 방불케 한다. 남덕유산의 명성에 가리워져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산이다.
산행길라잡이
1코스의 산행
서상면에서 영각사를 지나 거창군과의 경계인 남녕재까지 자동차를 운행하여 고개마루에 주차한 다음 월봉산 정상으로 곧장 능선길을 타면된다. 얼마 안가서 양쪽이 모두 바위 절벽인 능선에 도착되는데 주의를 요한다. 하산은 형편에따라 되돌아 하산하여도 되고 수망령으로 내려서서 용추계곡으로 빠져도 된다.
2코스의 산행
용추계곡에서 거창군 북상면으로 넘어가는 수망령 고개에서 시작된다. 수망령으로 가는 방법은 자동차를 운행, 안의면 용추계곡으로 통하여 가면 거창군과의 경계인 고개에 이르는데 여기가 곧 수망령이다. 계곡길 군데 군데 비포장도로가 있으나 도로는 괜찮은 편이다. 또 거창군 북상면 월성마을에서도 진입할수 있다. 주 능선을 오른 길은 급경사 오르막길로 되어 있으며 1시간정도 올라가면 주능선에 이르는데 왼쪽으로 가면 거망산, 황석산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월봉산으로 가게 된다. 주능선상에서는 금원산, 기백산이 바로 코 앞에 있고 월봉산 바위정상도 보이며 덕유산줄기와 멀리 괘관산 백운산등이 한 눈에 들어온다. 월봉산을 향하여 조금 가면 넓은 억새풀 밭이 나오면서 다시 오름길이 시작되면서 한참을 가면 헬기장이 있는 봉우리가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기백산~금원산 능선과 황석산~거망산 능선이 조망되며 10분정도만 가면 월봉산 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은 기암으로 되어있는 북쪽 주능의 전망이 장관이며 바위능선이므로 주의를 하여야 하는데 어떤곳은 양쪽이 모두 절벽으로 되어있는곳도 있다. 바위능선을 지나 조금을 더가면 남녕재에 이르게 되는데 오른쪽은 거창군 황점마을로 가는데 2km정도이고, 왼쪽으로는 3.5km정도의 거리에 영각사와 덕유교육원이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능선길에서 왼편 서상면쪽의 목장 으로 내려서기도 한다.
등산코스
1코스 (3시간정도)
서상 - 영각사 - 남녕재(기점) - 능선 - 정상
2코스 (4시간정도)
안의 - 용추계곡 - 수망령 - 큰목재 - 정상 - 남녕재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용추휴양림길 166 | 전화 : 055)963-8702

주식회사 함양개발 사업자등록번호: 317-81-05391 대표자: 박흥서

Copyright(c) 2011 용추자연휴양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