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시설

휴양림숲해설

HOME > 휴양림숲해설 > D코스

관리사무소

용추자연휴양림은 금원산의 수망령을 기점으로 이루어진 계곡과 풍부한 수원 그리고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고 있으며,자연경관 또한 수려하여 많은 휴양객이 찾아오고 있으며, 오토캠프장, 산책로등 많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디딜방아 체험

열하일기를 쓴 유명한 연암 박지원(1737~1805)이 1792년 안의현감으로 부임하여 용추계곡 안심 마을에 국내 최초로 물레방아를 설치하기 전에는 디딜방아를 사용

오토캠프장

(소나무과 Larix kaempferi); 갈잎바늘잎나무, 꽃4~5월,열매9~10월)

잎갈나무란 잎을 새로 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바늘잎을 가진 침엽수 대부분이 늘푸른 나무지만 잎갈나무는 가을에 노랗게 단풍이 든 후에 낙엽이 진 다. 일본잎갈나무를 흔히 “낙엽송”이라고 부르는데 “낙엽이 지는 소나무”란 뜻으로 지어진 이름이다.

암수 한그루로 30m정도까지 곧게 자라는 줄기를 철도 침목이나 전봇대등으로 쓰기 위해 산에 많이 심었다. 옛날 사람들은 이 나무를 “전봇대나무”라고 부른다.

쉿~ 조용!! ( 왜 숲에서 조용히 해야 할까? )

보통4~7월까지는 새들이 짝짓기를 하고 알을 낳는 시기이다.

대부분 새들은 번식기에 노래를 부른다. 지저귀는 것은 주로 수컷인데,사람에게는 노랫소리로 들리지만 그 소리에는 절박함이 담겨 있다. 수컷은 번식기가 되면 자신만의 영력을 만들어 다른 수컷이 침입하지 못하게 텃새권을 지키기 위한 몸부림이다 짝짓기가 끝나면 조용하다.

숲속에 있는 보물찾기 게임

숲에서 물건(식물) 10가지 정도 수집한후 흰 천위에 올려 놓고 아이들이 뒤돌아 섰을때 하나의 물건을 뺀후 어떤 물건이 없어졌는지 맞추는놀이

물놀이

물속에 들어가 가재와 다슬기 잡기와 깊은계곡의 물속에 어떤 종류의 수서곤충이 살고 있는지 관찰해본다.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용추휴양림길 166 | 전화 : 055)963-8702

주식회사 함양개발 사업자등록번호: 317-81-05391 대표자: 박흥서

Copyright(c) 2011 용추자연휴양림. All Rights Reserved.